월간뉴스레터

청주시서원정신건강복지센터 2017년 12월호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17-12-29 15:49

본문

12월 21일(목) 2017년 마음나눔 송년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센터 회원분들과 직원 및 1년간 많은 도움을 주신 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김보아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및 동영상을 시청하며 2017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4일, 28일 모태안 산후조리원에서 행복한 여성을 위한 '산후우울'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출산, 육아 과정에서의 엄마와 아기의 정신건강'을 주제로 강의와 스크리닝을 통해 고위험군을 발견하여 개인의 정신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8일 충북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11일 한국교통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정신장애인 인식개선 프로그램 '방정식(방문하는 정신질환 지식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완화시키고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7일 봉명고등학교에서 정신건강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스트레스 검사와 우울 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정신건강 상태를 알아보고, 고위험군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살 위기 상황에 즉시 개입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타해 위험이 있는 경우 치료 및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거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살 위험성에서 벗어나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입니다.

또한 경제적 상황으로 인해 치료비를 지불하기 힘든 대상자는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7일 서원보건소와 함께 청주소년원과 업무협약을 채결하였습니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성곤 청주소년원장, 이철수 서원보건소장, 김보아 서원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참석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몸과 마음을 가지고 평생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우리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사회적응을 위한 상담 등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 활동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구룡산로 235 위너스빌딩 4층

Tel : 043-291-0199, Fax : 043-291-0198, E-mail : cj0198@daum.net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뉴스레터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하단의 '수신거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To unsubscribe. please click the 'Unsubscribe' button.
수신거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