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뉴스레터

청주시서원정신건강복지센터 2017년 11월호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17-11-30 17:10

본문

꽃동네대학교 업무 협약식


16일 꽃동네대학교, 충청북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대학생 정신건강증진사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 지역 대학생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가족지원사업 '행복한 동행'


22일 청주의료원 동관 문화센터에서 정신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한 정신건강특강 '행복한 동행'을 진행하였습니다.

1부에서는 정신질환 및 약물관리교육이 '재발방지 및 회복을 위한 계획'의 주제로 김연실 교수(두원공과대학 간호학과)의 강의가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가족인생교육이 '미래를 향한 전진'의 주제로 김진일 가족강사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행복한 여성을 위한 정신건강 교육


2일, 16일, 30일 모태안 산후조리원에서 행복한 여성을 위한 '산후우울'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출산, 육아 과정에서의 엄마와 아기의 정신건강'을 주제로 강의와 스크리닝을 통해 고위험군을 발견하여 개인의 정신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간재활 프로그램


11월에는
월요일 - 활동요법 프로그램
화요일 - 대인관계향상 프로그램(14일 종강)
수요일 - 사회인지재활 프로그램(29일 종강)을 실시하였습니다.
12월에는
월요일 - 활동요법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직업재활 활동모임


16일 직업재활 활동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들정신건강센터를 방문하여 직업재활 성공사례를 듣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식개선 사업 '방정식'


2일 꽃동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 10일, 24일 충북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13일,27일 한국교통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정신장애인 인식개선 프로그램 '방정식(방문하는 정신질환 지식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완화시키고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교 정신건강 캠페인


2일 일신여자고등학교에서 정신건강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스트레스 검사와 우울 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정신건강 상태를 알아보고, 고위험군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기개입 및 치료비 지원


자살 위기 상황에 즉시 개입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타해 위험이 있는 경우 치료 및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거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살 위험성에서 벗어나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입니다.

또한 경제적 상황으로 인해 치료비를 지불하기 힘든 대상자는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애주기별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3일 원평중학교 학생, 30일 미평여자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생명지킴이 문자발송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 자살예방 캠페인


9일 송절중학교, 16일 충청대학교사범대부설중학교에서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에게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 문제에 조기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8일 - 충북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인식개선 프로그램

11일 - 활동요법 프로그램(종강)

14일, 28일 - 모태안산후조리원 산후우울 교육

21일 - 2017년 송년회

27일 - 봉명고등학교 정신건강 캠페인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구룡산로 235 위너스빌딩 4층

Tel : 043-291-0199, Fax : 043-291-0198, E-mail : cj0198@daum.net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뉴스레터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하단의 '수신거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To unsubscribe. please click the 'Unsubscribe' button.
수신거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